운동

이정후 운동 와이프 실력 나이 프로필 연봉 알아보기

이가 아픈 사람 2024. 3. 20. 13:42
반응형

이정후 운동 와이프 실력 나이 프로필 연봉 알아보기

 

이정후 프로필

 

이정후
한자: 李政厚
정보:
- 출생: 1998년 8월 20일 (25세), 일본 아이치현 나고야시
- 국적: 대한민국
- 학력: 광주서석초 - 휘문중 - 휘문고
- 신체: 185cm, 90kg, A형, 오른손잡이
- 포지션: 외야수(중견수)
- 투타: 우투좌타
- 프로 입단: 2017년 1차 지명 (넥센)
- 소속팀: 넥센-키움 히어로즈 (2017~2023),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2024~)
- 병역: 예술체육요원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 게임 야구 부문)
- 계약: 2024 - 2029년, $113,000,000 (옵트아웃)
- 연봉: 2024년, $7,000,000
- 등장곡: 미정
- 응원가: 미정

 

이정후 실력

 

현 시점 대한민국 야구를 대표하는 선수로, 미국에 마이크 트라웃이, 일본에 오타니 쇼헤이가 있다면 대한민국에는 이정후가 있다는 말을 할 정도로 사실상 최고의 자리에 올랐으며 KBO 리그의 스즈키 이치로라는 고평가를 받는다.[35] 데뷔 이후 매년 급격한 기량 발전을 통하여 2020년대 한국 최고의 야구선수로 거듭나게 되었다. 리그 역사적으로는 '장효조-양준혁-장성호-김현수 등의 뒤를 잇는 KBO 교타자 라인의 일원으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이정후의 가장 독보적인 부분은 바로 성장세인데, 이정후의 wRC+는 111.3→127.4→135.1→143.6→165.8→182.5로, 특히 2020년대부터는 아예 wRC+가 매년 20씩 상승하는 충격적인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말 그대로 주인공 버프를 잔뜩 받은 소년만화의 주인공이 연상될 정도로 KBO 리그 역사상 가장 급격한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다. 2017년 드래프트 1차 지명으로 넥센에 지명되어 데뷔 시즌부터 두각을 나타낸 이후 2022 시즌까지는 슬럼프를 겪은 시즌이 전무하다는 점도 굉장히 고무적이다.[36] 2020 시즌 이후에는 타고난 실력에 노력을 더해 그동안 부족했던 장타력까지 기어이 만개하면서 KBO 리그 역사에 유례 없는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최근 10년간 이정후만큼이나 압도적으로 부침 없는 성장세를 보여주는 선수로는 현재 메이저리그에서 역대급 수비 퍼포먼스로 역사상 가장 뛰어난 유격수 수비를 보여주는 한국인으로 평가받는 김하성 정도가 있으나 김하성도 오히려 페타주급 성적을 낸 KBO 시절과 달리 타격에서는 부진하며 메이저의 수준차를 보여주고 있는지라, 현 시점 성장세의 임팩트를 가장 높게 평가받는 선수는 이정후이다.

 

또한 최동원-선동열-이종범-이승엽-이대호-류현진 등의 대를 이어 아마추어 선수들이 롤모델로 삼고 싶은 선배 선수로 가장 손꼽히고 있을 정도로 지금은 물론 앞으로의 한국 야구를 대표할 차세대 간판 선수로 손색이 없다는 평가에 이견이 없을 정도. 

 

실제로 2022 시즌에 비록 팀은 최종 2위로 아쉬움 속에 마무리했지만 많지 않은 나이임에도 동료들의 실수를 다독이고 투지를 복돋으며 전체적으로 젊은 선수단 속에서 키움 히어로즈의 구심점으로 통하며 시즌 내내 선수단의 단합된 모습을 이끄는 모습을 보여주며 여러 야구인, 팬들로부터 박수 갈채를 받았다.[

 

별명

 

바람의 손자
아버지 이종범의 별명이 '바람의 아들'이었기 때문에 이정후의 별명은 바람의 손자로 자연스럽게 정해졌다. 세상의 무수한 야구 선수들 중 야구공 잡기 전부터 별명이 결정되어 있던 유일한 선수일 것이다. 물론 사촌형 바람의 외손자 윤형준과, 이름이 비슷할 뿐 인연도 없는데 별명이 생긴 바람의 손잔 이정훈을 제외하고 말이다.[43]
메이저 리그 진출을 전후해 현지에서는 Grandson of the Wind로 번역해 불리기도 한다. 특히 MLB 네트워크 야구 칼럼니스트 존 모로시는 방송 때마다 “바람의 아들의 아들이다(Great son of wind). 가장 훌륭한 닉네임이다”라고 트위터까지 올렸을 정도이다.
반투명갑
국내 야구 갤러리 등지에서는 반투명갑이라는 별명으로도 불린다. 이종범을 투명드립과 엮어 '투명갑'이라고 부르던 것에서 유래한 것으로, 투명한 아버지와 투명하지 않은 어머니 사이의 자식이므로 반투명이라는 논리이다. 심지어 디시위키의 이정후 항목은 깨알같이 반투명 처리되어 있다.
고척 아이돌
야구만화 주인공 같은 야구 실력으로 야구도 잘하는데 얼굴까지 잘생겨서 '고척 아이돌'이라는 별명이 생겼다. 기자들도 이를 잘 알고 있어 이정후가 활약한 경기때마다 고척 아이돌이란 기사 타이틀을 자주 사용한다.
킹짱후
본인은 이 별명에 대해 오글거려서 '킹짱후'라는 말을 들을 때마다 매우 부끄럽다고 한다.
불꽃 남자
2019 시즌에 ''불꽃 남자'라는 별명이 추가되었는데 본인은 바람의 손자가 더 좋다고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