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전원주 프로필 나이 학력 재산 며느리 아파트

이가 아픈 사람 2024. 3. 24. 18:51
반응형

오늘은 전원주 프로필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전원주 프로필은 어떨까요?

 

전원주 프로필

 

전원주

全媛珠 Jeon Won-ju

전원주

출생

1939920[1] (84)

경기도 개성부 (개성시)

신체

150cm[2], 51kg, 220mm, AB

가족

배우자 임진호[3], 아들 2[4]

학력

만월국민학교 (중퇴)[5]

덕성여자고등학교 (졸업)

숙명여자대학교 (국어국문학 / 학사)

종교

불교(법명: 대원행)[6]

데뷔

1960CBS 성우극회 5기 공채 성우

 

전원주 약력

 

대한민국의 배우, 전직 국어교사, 성우였다.

 

1939920일 경기도 개성부에서 인삼농사를 크게 짓는 유복한 집안에서 태어났으나, 19506.25 전쟁으로 식구들이 남한으로 피난을 오게 되면서 가세가 급격히 기울어 한동안 어려운 생활을 하였다. 이 때 이주한 곳이 인천. 초등학교 5학년까지 다니다가 피난 생활을 하느라 초등학교는 졸업을 하지 못했다고 한다.

 

집안 형편이 다시 좋아진 이후에 중학교 2학년으로 편입하였는데 처음에는 학교에서 거절했다고 한다. 그러나 교장선생님에게 사정을 한 끝에 학교에 다닐 수 있었고, 열심히 공부한 끝에 졸업식 때 상까지 받았다고 한다.

 

그래도 어머니[7]가 억척스럽게 돈을 모아 사업을 해서 큰돈을 벌었고[8] 피난 오느라 학업이 끊긴 전원주의 공부에도 신경을 써서, 숙명여자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했다.

 

전원주의 학창 시절인 1950년대 말의 대학진학률이 지금과는 비교도 안 되게 낮았으니, 엘리트라 할 수 있다. 대학 가는 것 자체가 하늘에 별 따기보다 어려웠던 시절인데, 더구나 남녀차별도 심했던 시절이라 여자의 대학진학률은 남자에 비해 훨씬 낮았다.[9]

 

대학교 졸업 후 교사로 근무하다가 1960년 성우로 데뷔했으며, 1972년 배우로 전향했다.

 

전원주 결혼

 

28세에 부모님이 정해준 남자와 결혼했는데 영등포 일대에서 유명한 의사집안이었다고 한다. 첫 남편과 2년만에 아들을 낳았지만 남편은 폐결핵으로 일찍이 작고했다. 남편 포함 시댁 식구가 다 의사였는데 남편을 병으로 잃은 것.

 

두번째 남편은 아들 하나를 가진 재혼남이었고 전원주는 아들들이 재혼 때문에 주눅들까봐 아들들에게 더욱 친절하게 대했다고 한다. 둘째 남편은 난봉꾼으로 사업을 한다고 친가와 처갓집 돈을 탕진하고[15] 여러 여자를 만나며 파주에 아이까지 낳아 기르고 있었다. 그래서 가족 부양은 전원주의 몫이었고 억척스럽게 살았다고 한다.

 

두번째 남편은 2013년 작고했는데 남편의 여자들이 장례식에까지 찾아왔다고 한다. 아이들은 할머니가 키웠으며 전원주는 일하느라 어머니 노릇을 못해서 아이들과 멀어졌었지만 2015년 여름 EBS 리얼극장에서 아들과 함께 78일 중국여행을 다녀오며 다시 가까워졌다.

 

전원주 재산

 

얼마나 구두쇠인지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밝힌 바에 따르면 "내가 옷을 산 역사가 없다. 탈렌트실에 가면 붙혀놨다. '작은 옷은 전원주에게'."라고 한 적도 있고, 출연할때 입은 옷도 절친 동생인 선우용여에게 받았다고 한다. 그런데 평상시 옷을 받는 대신 밥값을 사기로 했는데 선우용여가 호텔 뷔페에서 먹기 때문에 밥값이 더 들었다고...

 

공교롭게 다음주에 선우용여가 게스트로 나왔는데 선우용여는 본인이 내가 사지 자기가 산적 없다고 주장해 누가 계산했느냐를 놓고 진실공방이 벌어진 적도 있다. 선우용여가 카메라를 향해 "언니, 그런 그짓말을 왜 해. 뷔페 갈 때 내가 사지, 언니는 9천원짜리, 만원짜리만 샀잖아!"고 하기도 했다.

 

자식들에게 집도 사 주고 손녀 유학도 보내 줬다. 그런데 며느리와 손녀가 영어로만 대화해서 전원주를 소외시킨다고 한다. 전원주는 "내가 못 알아듣고 우리말로 얘기하라고 말하면, 손녀가 그것도 못 알아듣느냐며 나를 무시한다"며 손녀에게 서러움을 받았다고 한다.

 

나이에 비해 이름이 시대를 굉장히 앞서간 편이다.

반응형